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 ‘계절학교’ 여름학기 성료
작성자 정보
-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93 조회
- 목록
본문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철진)은 장애학생지원사업 일환으로 방학 기간 중 장애학생에게 사회적 상호작용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올해 처음으로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8월 4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현장체험학습 ▲원예·공예활동 ▲요리활동 ▲물놀이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입학식부터 졸업식까지 전 과정을 장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함으로써 장애 학생들에게 성취감과 더불어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계절학교 참여자의 학부모 류○○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 영암에서 살아가는 이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으며, 짧은 기간이었지만 한마음으로 힘써준 직원과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기획한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 맞춤기능향상팀 심유신 팀장은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존재하는 이유이자 주인이라 할 수 있는 장애인을 위하여, 복합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겨울방학 중에도 계절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출처: 전남장애인신문(http://www.jnablenews.com)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